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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서평&후기/독서 노트

네이버 인플루언서 신청 혜택 수익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이번 글에서는 네이버 인플루언서가 되면 어떤 혜택이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몇 년 전 네이버에서 파워 블로거를 대체할 새로운 제도를 만들었습니다. 그게 바로 네이버 인플루언서 제도입니다. 현재 저 역시 운영하는 네이버 블로그 중 하나가 인플루언서 블로그입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는 20개 주제로 활동하는 전문 창작자를 의미 합니다. 국내 검색엔진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는 네이버지만 유튜브, 구글, 인스타그램 등 다른 sns 플랫폼이 성장하면서 예전과 같은 독점 수준의 점유율을 유지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티스토리 애드센스나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광고 수익에 비해 박한 혜택을 콘텐츠 창작자에게 제공하다 보니 위기에 봉착 했습니다. 그래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 나온 것이 네이버 인플루언서 시스템입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의 핵심은 키워드 챌린지, 인플루언서 순위, 추가 광고 혜택, 추가 수익 창출 기회입니다. 키워드 챌린지는 기존 view 탭의 상위노출을 일부 대신하는 서비스입니다. 각 주제와 관련된 키워드로 콘텐츠를 작성하고 키워드 챌린지에 등록하면 자동으로 순위가 매겨집니다. 1위부터 3위까지 pc, 모바일 환경의 검색결과 첫 페이지에 노출됩니다. 키워드 범위가 키워드 챌린지에 등록된 주제, 내용과 관련된 것들로 제한되지만 상위 노출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것입니다.

 

 

프리미엄 광고 시스템도 있습니다. 각 주제에서 일정 순위 안에 포함된 인플루언서는 애드포스트의 광고 단가가 크게 상향 됩니다. 그리고 순위가 높지 않더라도 모든 인플루언서가 운영하는 네이버 블로그에는 본문 중간, 하단 외 최상단에 노출되는 헤드뷰 광고가 자동으로 달립니다. 또한 인플루언서 홈페이지, 토픽 발행물 그리고 키워드 챌린지 페이지에도 추가로 광고 배너가 등록됩니다.

 

 

다음으로 자신이 원하는 브랜드 캠페인을 직접 선택해 신청할 수 있는 브랜드커넥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는 네이버가 제공하는 신뢰도 높은 제휴 도구를 가지고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해서 추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20233월에 본격적으로 출시된 공동구매 서비스도 있습니다. 광고주 대신 상품 홍보와 판매를 진행해주고 상품 판매 수익의 일부를 수수료로 받는 커머스 연계 제휴 서비스입니다. 네이버는 공동구매를 계획하고 있는 광고주에게 주제별 인플루언서들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주제별 순위, 채널 영향력, 팬수, 블로그 누적.일 평균 방문 횟수, 블로그 지표 하이라이트와 조회수 그래프 등을 제공 합니다.

 

광고주는 그중에서 회사의 상품을 효과적으로 홍보해줄 수 있는 인플루언서를 선택하고 공동구매를 제안할 수 있습니다. 실제 판매는 해당 광고주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이루어 지므로 인플루언서는 상품 발송, 배송, 반품 등을 일체 신경 쓸 필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