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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블로그 상위노출 비법

1. 성실하게 운영해야 한다.

 

블로그는 오랫동안 매일매일 성실하게 운영한 블로그가 지수가 높다.

똑같은 개수의 글이 있어도 불규칙적으로 글을 쓴 것보다 매일매일 꾸준히 글을 쓴 블로그의 지수가 훨씬 높다.

 

 

 

2. 소통하는 블로그가 지수가 높다.

 

댓글, 공감, 이웃, 스크랩, 방문, 조회수 등 블로그 내에서의 소통이 상위노출에 높은 지수로 작용한다.

 

경쟁 블로그가 오랫동안 성실하게 운영했다면, 인기도 지수를 높여야 경쟁 블로그를 이길 수 있다.

 

인기도 지수를 높이려면 주변 이웃들에게 블로그 방문 및 댓글, 공감 등을 부탁해야 한다.

 

 

 

3. 검색엔진 최적화 글쓰기를 해야 한다.

 

(1) 제목에는 반드시 키워드가 들어가야 한다.

 

상위노출 글쓰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제목에 키워드를 쓰는 것이다.

 

 

(2) 내용에는 제목에 들어간 키워드가 포함되어야 한다.

 

검색엔진은 제목과 내용의 관련성을 보기 때문에 내용에 반드시 제목에 들어간 키워드가 포함되어야 한다.

 

키워드가 너무 과하게 들어가면 오히려 역효과를 주어 블로그 품질이 낮아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내용에 들어가는 키워드는 독자적으로 키워드만 나열하면 안 되고, 문장형태로 표현되어야 한다.

 

즉, 키워드가 들어간 문장의 글을 써야 한다.

 

 

(3) 사진과 동영상이 포함되어야 한다.

 

블로그 글에는 사진이 필수다.

 

사진이나 동영상이 없는 글은 검색 노출이 거의 안 된다.

 

사진을 사용할 때는 원본 사진을 올려야 하고, 한번만 사용해야 한다.

 

한 번 사용했던 사진을 또 사용하면 검색이 안 될 뿐 아니라 품질이 떨어질 수 있다.

 

 

 

(4) 최신 글이 노출이 잘 된다.

 

블로그는 오래된 글보다는 최근에 작성한 글이 상위노출이 잘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같은 주제의 글이라도 새로운 내용으로 재편성해 꾸준히 글을 써야 한다.

 

 

 

(5) 신뢰도 높은 블로그, 키워드별로 선호하는 문서가 노출이 잘 된다.

 

문서의 주제 적합도, 경험 정보, 정보의 충실성, 문서의 의도, 상대적인 어뷰징 척도, 독창성, 적시성 등의 여러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반영된다.

 

검색 사용자에게 도움이 되는 작성자의 후기나 좋은 정보가 많은 문서가 좀 더 상위에 노출될 수 있다.

 

검색어에 따라 검색 시점, 문서가 쓰인 날짜에 랭킹이 더 민감하게 반응하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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