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1인 출판사도 할 수 있는 마케팅 방법

1. 신간이 나오면 서평 이벤트를 하자.

네이버 카페(북카페 책과 콩나무, 리뷰어스클럽)과 출판사 블로그, 저자들이 직접 자신의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같은 SNS를 통해 서평 이벤트를 연다.

북카페 책과 콩나무 : cafe.naver.com/booknbeanstalk

리뷰어스클럽 : cafe.naver.com/jhcomm

 

서평 이벤트를 하면 응모 이유 등을 댓글로 독자님들께 요청하는데 이 내용을 읽어보면 마케팅에 큰 도움이 된다.

 

철저히 기획해서 타겟 독자를 고려한 출간이라 해도 출판사나 저자가 100% 예상 독자를 다 알 수는 없다.

따라서 이런 댓글로 독자의 니즈를 파악하는 작업은 유의미하다.

 

 

2. 출간 기념회도 독자와 작가, 출판사가 만날 좋은 기회이다.

 

서평 이벤트, 출간 기념회 외에도 출판사는 독자와 만날 간접적, 직접적 기회를 항상 만들어야 한다. 

큰 출판사가 하지 못하는, 독자와의 유대를 강화하는 신선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해서 실행하자!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지털 마케팅 stp 전략  (0) 2020.04.28
블로그 상위노출 비법  (0) 2020.02.18
내 가게를 살리는 30분의 기적  (0) 2020.0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