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수입 창출하기

블로그 해서 달러를 받는다고? (+외화입출금통장 정보)

지난 글에서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 구조와 광고 시스템, 그리고 어떻게 블로거들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지 알아 보았습니다.

 

>>링크<<

 

한편 구글 애드센스 활동을 통해 수입이 생기면 구글로부터 달러가 들어 옵니다.

 

우리나라 돈이 아닌 달러가 들어오기 때문에 외화입출금통장을 만들어야 합니다.

( 외화입출금통장에 달러로 애드센스수익이 들어올 수도 있고, 달러가 원화로 자동 환전 되어 들어올 수도 있습니다. )

 

외화입출금통장은 우리나라 대부분의 시중은행에서 개설이 가능합니다.

 

 

블로그의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그리 높지 않다면 스탠다드차타드 SC제일은행이 제일 좋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구글 애드센스 광고수익이 총 100달러가 넘으면 구글에서는 그동안 쌓인 수익금을 블로그 운영자에게 송금해줍니다.

 

이 수익금은 달러로 들어오는데, 일반 국내 시중은행에서는 100달러 이상을 송금 받으면 약 1만 원 안팎의 수수료를 부과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SC제일은행에서는 300달러 미만의 수익금에 대해서는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내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이 300달러 미만이라면 송금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는 것입니다.

 

 

그럼 외화입출금통장을 개설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SC제일은행을 기준으로 외화입출금통장 개설에 필요한 준비물은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재직증명서입니다.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은 꼭 필요하고, 재직증명서는 지점에 따라 선택사항입니다.

 

은행에 방문해서 외화입출금통장을 만들 때 사용목적을 물어볼 수도 있습니다.

 

그럴 경우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수령때문이라고 이야기하면 됩니다.

 

 

 

신분증은 주민등록증이나 운전 면허증을 들고 가시면 됩니다.

 

주민등록등본은 정부 24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온라인으로도 출력이 가능하고 오프라인에서는 동사무소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주민등록등본을 출력하는 경우는 무료이지만, 오프라인으로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해서 서류를 떼는 경우는 소정의 수수료를 내야 합니다. 

 

프린터기가 집에 없는 경우라면 어쩔 수 없이 오프라인에서 서류를 발급 받아야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출력하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블로그로 월 100만 원을 추가로 버는 날이 오기를 고대 하면서, 이 글을 마칩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모두 블로그를 통해 '디지털 노마드'의 꿈과 경제적 자유를 이루시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